용인특례시, 동화‧그림책‧에세이 쓰는 법 특강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동화‧그림책‧에세이 쓰는 법 특강 참여자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 함께 단편동화 제작, 강의 등 진행

용인특례시는 작가의 꿈을 가진 시민들에게 문예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1인 1콘텐츠 프로젝트 ‘창작의 세계’의 참여자를 2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문 작가들의 지도로 동화나 그림책, 에세이 등 문학 콘텐츠를 직접 만들며, 작가의 꿈을 실현하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3월 2일부터 4월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동화쓰기 첫걸음’ 강좌는 ‘단톡방을 나갔습니다’의 저자 신은영 작가의 진행으로 시놉시스 쓰기, 스토리보드 만들기 등을 배우며 단편 동화 한 편을 완성하는 과정이다. 

두 번째 창작의 세계 ‘그림책 공작소 2기’는 ‘솔직해도 괜찮아!’의 저자 소혜준 작가가 강의를 맡는다. 스크랩북을 활용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초등학생 대상의 강좌로 3월 23일부터 4월 6일까지 3회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나의 첫 에세이 출판수업(세번째 이야기)’ 강좌는 ‘지금 그대로도 괜찮아’의 저자 윤정은 작가가 진행한다.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 8회에 걸쳐 에세이 창작과정을 알려준다.

앞서 지난 2회차 강의에서 수강생들의 열띤 성원으로 작품집까지 발행한 에세이 출판수업 강좌는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모두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을 통해 열린다. 용인특례시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창작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1인 1콘텐츠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은 문학도들이 이번 강좌에 많이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창작의 세계 강좌 포스터.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창작의 세계 강좌 포스터.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