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고등학생 대상 ‘기후 정상회담’ 참가단체 선착순 모집
상태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고등학생 대상 ‘기후 정상회담’ 참가단체 선착순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고등학생 및 고등학교급 청소년 단체 1천 명 모집
참가비는 무료
기후정상회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기후정상회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기후 위기 문제를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기후 정상회담’에 참가할 고등학생 단체를 2월 21일부터 모집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고등학생 및 고등학교급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1천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시스템리더십교육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며, 1회 운영 인원은 30~60명이다.

참가자는 미국, 중국 등 6개 국가 대표, 환경운동가, 기자단 등 역할을 맡아 ▲기후변화 협상 목표 제시, ▲1·2차 협상, ▲협상 결과에 대한 피드백 등을 하는 ‘세계 기후변화 협상 게임’을 수행한다.

더불어 각 참가자의 진로와 기후 위기에 대한 연관성 등을 찾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운영방식은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 중 선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신청서 링크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070-5029-2749)으로 연락하면 된다.(신청서 링크 : https://naver.me/xuCBgqHu)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기후 정상회담은 기후 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현이 전 세계적 관심사인 가운데 ‘기후 위기’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되어 참가 학생과 교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