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월 문화체험 프로그램 ‘도자기 공예’ 운영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월 문화체험 프로그램 ‘도자기 공예’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력 및 창의력 발달과 스트레스 해소 시간 가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체험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체험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꿈드림센터)는 2월 문화체험 ‘도자기 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의 연령과 특성을 고려해 1차(2월 15일), 2차(2월 22일)로 나눠 진행한 이번 문화체험은 작품 창작 과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집중력 및 창의력 발달과 더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함으로써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전부터 도자기 체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꿈드림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만드니 더 재밌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왕시꿈드림센터 정부순 센터장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신규 청소년의 센터 적응을 돕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또래와의 집단 활동을 통해 관계형성 및 사회성 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의왕시 꿈드림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격월로 진행되며, 매 회 차별 공연/전시, 제과제빵, 놀이공원 등 청소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의왕시꿈드림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의왕시 포일동) 2층에 위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