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문제의식을 갖고 종합대책반 꾸려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만전 기해야”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문제의식을 갖고 종합대책반 꾸려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만전 기해야”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교육감 “사이버 침해에 문제의식 갖고 종합대책반 꾸려 집중 점검해야”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사이버안전센터를 방문해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강조하며,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해.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2월 22일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사이버안전센터를 방문해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강조하며,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교육청의 전체 사업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연결하여 모든 사이버 공격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사이버 침해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종합대책반을 꾸려 집중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성과 보안성을 철저하게 살펴 앞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만들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사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사이버안전센터는 사이버 침해 탐지와 대응, 전산기반 시설 운영, 사이버 공격 대비 모의대응 훈련 등을 통해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