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부모에 양육 교육 실시
상태바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부모에 양육 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학부모 20명 대상
기본 생활 습관 형성 훈련, 감정 표현 연습 등 코칭
용인특례시, 부모교육 운영 모습.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부모교육 운영 모습.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가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이 입학 후 변화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양육자에게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불안감을 해소시켜주려는 취지에서다.

교육은 지난 2월 22일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생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시청 평생교육실에서 진행됐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을 상세히 안내하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기본 생활 습관 형성 훈련, 감정 표현 연습 등의 다양한 노하우를 안내했다.

특히 배변이나 의사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이 올바른 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학부모 코칭 방법 등도 자세히 안내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교육 전문가의 개별 상담과 비대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건,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 아이들을 발굴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양육자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부모 교육을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