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진로상담 프로그램’ 이주배경청소년 모집
상태바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진로상담 프로그램’ 이주배경청소년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전문 상담사가 진로 탐색·설계 지원, 대입 전형 도움
모집안내. / 사진 = 수원특례시 제공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진로상담 프로그램’ 참가할 이주배경청소년 모집안내. / 사진 = 수원특례시 제공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가 ‘진로상담 프로그램’에 참가할 이주배경청소년을 모집한다.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상담 프로그램은 이주배경청소년이 진로전문 상담사와 상담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것이다.

상담사는 청소년의 적성을 파악하고, 각 내담자 상황에 맞는 외국인 대학 입시전형을 안내한다. 자기소개서 작성·면접전형 준비 과정도 지도하며, 입시를 돕는다.

진로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주배경청소년 중 6명이 올해 중앙·한양·경희·한국외국어대 등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8년부터 올해까지 진로전문상담을 한 이주배경청소년 30명이 대학에 진학했다.

올해 대학에 입학한 한 청소년은 “상담 선생님이 함께 입시 정보를 찾아봐 주시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알려주셔서 꼭 가고 싶은 대학에 합격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9~24세 이주배경 청소년이 진로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집중 모집 기간은 3월 2일까지이고, 집중 모집 기간 후에도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홈페이지 ‘On-tact 상담/교육신청’ 게시판이나 전화(031-247-1324)로 신청할 수 있다.

‘이주배경 청소년’은 다문화 가족 자녀, 외국인 근로자 자녀, 중도입국청소년(결혼 이민자가 한국인 배우자와 재혼해 본국에서 데려온 자녀), 탈북 청소년, 제3국 출생 북한 이탈 주민 자녀 등을 이르는 말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