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의 참여자치기구 127명의 청소년들이 1년간 활동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개최.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홍보단, 청소년동아리 등 5개의 참여자치기구가 모여 지난 2월 25일 통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올해 한 해 동안 참여자치기구에 활동하게 될 청소년은 1~2월 서류와 면접심사을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5개의 참여자치기구 127명의 청소년들이 1년간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하게 된다.

그 중 첫 행사로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자치기구별로 강의실에 모여 전년도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올해의 활동 목표 및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팀으로 나뉘어 ‘청소년 참여 트레저헌터’라는 주제로 청소년 참여에 필요한 단어를 찾는 미션활동을 진행했다.

미션활동을 끝으로 1부가 마무리 되었고, 2부는 위촉장 수여식,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소개, ‘참여’의 의미 및 미션 우승팀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통합 발대식에 참가한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속의 청소년은 “팀원들과 미션을 수행하며 함께 협동하며 공동체 의식을 느꼈고, 위촉장을 받고 나니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간 각 자치기구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청소년참여자치기구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참여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