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0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동성중 학교운동부 처우개선 방안 마련시간 가져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모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학교운동부육성교 교육환경지원 토론회 모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황대호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2월 28일 동성중학교에서 2023년 개학을 맞아 수원시 학교운동부육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환경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 토론회를 시작했다. 

이번 토론회는 펜싱부 육성학교의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부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 펜싱부 육성학교(동성중, 구운중, 창현고), 안재천 수원시펜싱협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수원시 펜싱부 육성학교 관계자들은 ▲교내 체육연습시설 환경개선 필요,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체육교사 대체인력 부재, ▲대회출전 경비 지원 확대, ▲학교운동부 운영비 부족, ▲ 공공체육시설 개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대호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담당 장학관에게 “운동부 지도자의 대회출전에 따른 경비 지원과 학교 운동부 운영비 관련해 면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특히 펜싱과 같은 실내스포츠 종목은 냉·난방비 및 체육관 내부시설 개·보수 지원 등 세밀한 지원을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황 부위원장은 펜싱부 육성학교장들에게 “대회출전 시 체육지도자 및 체육교사 공백으로 학교 체육수업에 차질이 생기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의원으로서 체육교사 대체인력 지원방안에 대해 관련 시·도교육청과 적극 논의하겠다” 고 강조했다. 

앞으로 황 부위원장은 수원시 펜싱부 학교운동부를 시작으로 수원시 초·중·고 학교 운동부를 찾아 관련 종사자들과 학교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