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장암초 교직원 및 재학생들, 1학년 신입생 입학을 축하해줘
상태바
의정부장암초 교직원 및 재학생들, 1학년 신입생 입학을 축하해줘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3.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장암초․병설유치원 입학식 개최
가야금 연주, 댄스공연,  학부모회 책 읽어주기 등 펼쳐
6학년 학생들이 입학축하의 왕관을 신입생에게 씌워주기도 해
입학식 모습. / 사진 = 의정부시교육지원청 제공
입학식 모습. / 사진 = 의정부시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장암초등학교는 지난 3월 2일 병설유치원 및 초등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장암초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철학의 일환으로, 1학년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는 응원의 문구를 학생 및 학부모에게 e알리미로 공모하고 있다.

e알리미에서 공모해 선정된 문구는 학교 곳곳에 현수막으로 제작해 게시하는데, 이번 입학식에도 진행했으며, 신입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했다. 

입학식 식전 행사로 가야금 동아리 학생들의 ‘반달 및 아리랑’ 가야금 연주와 2학년 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을 하며, 신입생들의 입학을 응원했다.

학부모회 책주머니 동아리에서 신입생들에게 책 읽어주는 활동을 하면서 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불러일으켰으며, 매주 화요일 1학년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줄 예정이다.  

6학년 학생들이 손수 만든 왕관을 1학년 신입생에게 씌워주고 선물을 주며 ‘수호천사’로서 신입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신입생은 입학식부터 자신을 챙겨주는 6학년 재학생 ‘수호천사’를 보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초등학교에 적응할 수 있었다. 

입학식 후 1학년 학생들이 담임교사와 교실에서 첫 적응 수업을 하는 동안 교장은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신입생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들을 대하는 마음에 관해 이야기하며, 1년 동안 펼쳐질 의정부장암초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설명하는 등 학교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입학식과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들은 1학년의 한 학부모은 학교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전하며, “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이 너무너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