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와 MOU 체결
상태바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와 MOU 체결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0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협력 파트너십 구축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와 MOU 체결모습.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지난 2월 28일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이하 쉼터)와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이하 상담소) 상호 협력(상호 간 피해 청소년 상담 및 긴급 보호 요청), ▲부천시청소년유관기관 연합거리 상담 참여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보호와 안정적인 연계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강선주 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청소년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협력의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연합 거리상담 등 앞으로의 협력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청소년성폭력상담소 최종희 소장은 “청소년 성폭력 피해자 지원의 경우 초기 개입과 지원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쉼터와 상담소가 전문적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위기청소년 보호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청소년보호기관으로 가정밖청소년을 일시 보호하며, 의·식·주 등의 긴급지원서비스와 찾아가는 거리상담 등의 위기개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