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응원하는 ‘꿈울림 카드’ 지원
상태바
시흥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응원하는 ‘꿈울림 카드’ 지원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혜택 받아
문화활동이나 도서구입, 자기계발 활동, 생활지원 등 사용가능
학교밖청소년 위한 꿈울림카드 홍보지. / 사진 = 시흥시 제공
학교밖청소년 위한 꿈울림카드 홍보지.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 지침에 따라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꿈울림 카드' 사업을 올해 새롭게 추진한다.

'꿈울림 카드'는 학교 밖 청소년이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하는 검정고시응시, 자기계발 및 자격증 취득과정 등의 프로그램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월 3회 이상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활동비(포인트 충전 카드)를 지급하는 형태로, 이 카드는 원하는 문화활동이나 도서 구입, 자기계발 활동, 생활 지원(의복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단, 교통비, 급식비, 청소년 유해시설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센터 운영 프로그램 참여 횟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고, 월 3~5회 참석의 경우 2만원, 6회 이상의 경우 5만원을 포인트로 받게 된다. 

꿈울림 카드 지원이 가능한 나이는 만 9세 이상에서 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으로, 생활지원을 위한 카드 발급은 신청서 작성을 시작으로 이용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신청 즉시 지원을 받는 형태가 아닌, 전월 활동 횟수에 따라 익월에 지원된다. 지원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월 정왕어울림센터 3층으로 이전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학교 밖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404-1318)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