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경기항공고, 신임 교장 취임에 따른 교육장과의 학교 지원방안 협의
상태바
광명 경기항공고, 신임 교장 취임에 따른 교육장과의 학교 지원방안 협의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1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협의를 통해 학교자치 지원방안 모색
경기항공고등학교와 학교발전 및 지원 방안 협의 모습. / 사진 =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신임교장 취임에 따른 경기항공고등학교와 학교발전 및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협의에는 교육장, 교육과장, 행정과장, 담임장학사, 경기항공고 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항공고등학교는 학교의 첫 번째 특색사업으로 항공정비면허증 취득이 가능한 기술교육원 운영을 소개하였다. 전국에서 6번째이며, 서울·경기지역에서는 유일한 기술교육원으로, 국토부 인가를 받아 3년간 2천410시간의 수업을 수료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그리고 학교의 두번째 특색사업으로는 지상 4층 규모의 수중드론(물고기로봇) 실험용수조연구동 추진으로 이른바 ‘로봇물고기’를 연구개발하는 R&D센터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이 센터에서는 전자·전기·통신·기계·항공·영상 등 교내 모든 학과의 특성을 아우르는 하이테크기술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교육받을 예정이다.

더불어, 꿈을 키워 나아가는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수업환경 구축을 위해 광명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신임교장 취임으로 학교가 더 활력이 넘치고 발전이 되길 바라며, 교육청에서 지원할 부분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약속을 하셨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