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4월 14일까지 4주간 참가자 모집
남양주시는 예술적 끼와 문화적 재능이 뛰어난 청소년들을 발굴하기 위한 '2023년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의 경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5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남양주시 관내 초·중·고등 재학생 또는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대안학교 재학생 포함)으로,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4주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연 종목은 음악/무용/문학/사물놀이 4개의 분야로, 한국음악 성악독창·기악독주·기악합주, 서양음악 성악합창·기악독주, 대중음악 개인·밴드/댄스, 한국무용 독무·군무, 현대무용 독무·군무, 발레 독무·군무/시, 산문/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 등 총 18개의 교급별 세부 종목으로 진행된다.
경연은 종목별 일정에 따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및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종목별·교급별 최우수팀은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참가희망자는 재학생의 경우 학교별 전자문서 공문을 통해 남양주도시공사로 신청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이메일(latex2@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이번 남양주형 청소년 예능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 주도의 문화예술을 경험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예술적 끼를 발휘할 준비가 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에는 총 138개 팀, 263명이 참가했으며, 그중 25팀이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출전해 10팀이 입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