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상태바
의왕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2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명의 자치활동 대표청소년 활동의지 다져
2023년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지난 3월 25일 ‘2023년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은 2022년 우수 청소년 포상, 김성제 의왕시장 축사,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 소감문 낭독, 2022년 자치기구 활동 영상 시청,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자치활동 대표 청소년 4명을 위촉하고,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해 선발된 대표 청소년 80명(청소년운영위원회, 카페지기, 청소년콘텐츠제작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활동의지를 다지며 공식적인 첫 활동을 시작했다.

문화의집 자치활동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의견제시,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정책 제안, 공연 진행, 봉사활동, 청소년 공모전 출전 등의 활동을 펼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참석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는 우리 시 청소년 정책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스스로가 청소년 대표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