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동부청소년의집, 청소년들의 성장 위한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양평동부청소년의집, 청소년들의 성장 위한 건강검진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3.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가지의 기본적인 체성분검사와 HRV검사 실시
전문가의 건강한 생활습관 교육도 진행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 건강검진 실시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3월 22일 양평군보건소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성장기 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건강관리를 도울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양평군보건소에서 주관한 이번 검진은 검사에 대한 사전 안내를 시작으로 9가지의 기본적인 체성분검사와 7개 항목의 HRV검사를 실시했으며,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처방사와 영양사가 결과에 대한 해석과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진행한 건강검진은 하반기에도 실시할 계획으로, 상반기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청소년들의 신체 발달 정도를 비교·분석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검진은 성장 중인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검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내 몸이 받는 스트레스 정도와 대처 능력을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의 주기적인 건강검진은 실질적인 건강 관리인 동시에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면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한편,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주중·주말 전문 체험활동, 학습 프로그램 및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초등4학년~초등6학년(총 30명 정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청소년을 연중 모집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775-177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