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연합활동 케미타임 발대식 성료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연합활동 케미타임 발대식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월 25일 '2023년도 청소년자치기구연합 케미타임-발대식'을 진행했다. 

‘케미타임’ 이란, 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들간의 소통을 통해 소속감을 함양하여 활동의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교류 및 연합활동이다.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12기 누리봄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12기 도담은 각각 위촉장 및 인준서를 수여 받아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소속 구성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았다. 

또한 임원을 임명하여 지속적인 ‘케미타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들의 자치기구에 대한 이해와 소속감 증진의 목적으로 관계형성게임, 교류활동 등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발대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와 관련해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3년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