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남 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내촌초 학생 격려
상태바
김성남 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내촌초 학생 격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의회 체험, 학생들과 소통 시간 가져
김성남 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내촌초 학생 격려해.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김성남 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내촌초 학생 격려해.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은 지난 4월 13일 내촌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23년 제4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내촌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경기도의회과 의원의 역할을 청취한 후 도의원 선서를 하고 ‘1일 도의원’이 되어 회의를 진행했다.

‘해양쓰레기로부터 바다를 지킵시다’, ‘무단횡단을 하지 맙시다’ 등 2건 자유발언과 '학교 내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조례안'에 관한 안건발표, 토의, 표결 등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를 직접 체험했다.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김성남 의원은 학생들의 모의의회 체험과정을 지켜보고, ‘도의원과의 대화’에서 도의원이 하는 일과 지방의회의 기능 등에 대해 평소 학생들이 궁금했던 사항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내촌초 학생들은 “도의원이 되어 재미있었다”, “조례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직접 도의원님을 만나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김성남 의원은 “모의의회를 진행하고 발표와 토론하는 학생 여러분들이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내촌초 학생들을 격려하고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이 큰 꿈을 펼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도의원으로서의 의지를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