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솔리언 또래상담자교육 수료
상태바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솔리언 또래상담자교육 수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청소년들이 또래상담자 교육을 받아
추후 상담실습,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등 진행할 예정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유앤아이센터 화성시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솔리언 또래상담자교육 진행해.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 2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유앤아이센터 화성시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솔리언 또래상담자교육을 진행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자 교육'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이들이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매주 월요일에 2시간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했으며, ‘또래삼당자 양성 교육’ 기본과정 4회와 심화과정 3회를 모두 진행해 수료증 수여 및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추후 기관자체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6월까지 ‘개별상담 실습활동’과 5월 중 ‘학교폭력예방 캠페인활동’ 6월 중 ‘평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이해와 대인관계능력을 향상하고 자기주도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의 계획, 준비, 실행까지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과 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 체험학습, 특별지원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070-8892-911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