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지원 및 간식꾸러미와 도시락 지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는 지난 4월 8일 실시한 1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중졸 3명, 고졸 7명에게 관외 고시장까지 왕복 차량지원 및 간식꾸러미와 점심도시락을 지원했다.
연천군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월 23일 설치되어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해 2023년 제 1회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프로그램, 무료 인터넷 강의, 교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꿈드림센터장 및 직원들은 점심시간에 고시장을 방문하여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하며 합격을 기원했으며, 점심도시락을 준비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따뜻하게 식사 할 수 있도록 고시장 인근 도시락업체를 통해 현장에서 도시락을 제공했다.
센터는 검정고시를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차후 상급학교 진학 및 대학입시 컨설팅지원, 직업체험프로그램 등 진로 탐색, 활동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애경 센터장은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한 청소년 모두의 합격을 기원하며, 앞으로 꿈드림 청소년의 학업성취 및 사회진입, 자립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청소년센터-꿈드림은 이 밖에도 건강지원, 급식지원, 취업․창업훈련, 자격증취득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청소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