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초 등굣길 흡연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광명동초 등굣길 흡연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4.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와 교외에서 지속적으로 실시
광명동초, 흡연예방 및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합동 캠페인 실시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동초등학교(이하 광명동초)는 지난 4월 17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흡연예방 및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는 흡연예방 문예행사를 비롯해 매년 흡연 예방 캠페인를 교내와 교외에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4,5,6학년 학생자치위 학생들은 담배모형 펀치백 날리기, 금연현수막, 금연포토존, 어깨띠·금연피켓 등을 이용해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등굣길 학생들에게 흡연예방 및 행운의 문구가 들어간 금연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금연의 중요성을 고취시켰다.

지난해 2022년 5,6학년 학부모 흡연실태조사에서 학생 응답 64.1%가 ‘가정 내 흡연자’가 있다고 응답했으며 2021년에는 75.4%로, 가정에서의 흡연율은 매년 감소 추세이나 여전히 높은 흡연율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간접흡연의 피해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가족과 지역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가정 내 간접흡연의 노출을 줄이기 위한 조기 흡연예방 교육 및 금연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평생 금연 습관을 형성하고 지역사회 금연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 새마을교통봉사대도 함께 참여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학생 등하굣길 안전문화 확산과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실시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교 주변 공사 현장으로 인한 각별한 보행 안전의 중요성과 교통안전용품인 ‘옐로카드’를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행사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강조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