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병점1동 친환경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병점1동 친환경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 병점1동 친환경봉사단 업무협약 체결해.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단 ‘초아’와 병점1동 친환경봉사단은 지난 4월 22일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성시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의 환경개선 사업, ▲화성시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사업, ▲각 단체의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협력, ▲지역사회 청소년활동 관련 협력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 후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양 기관의 봉사단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병점역 일대부터 삼미천 부근의 길을 따라 버려진 비닐봉투, 담배꽁초, 일회용컵 등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초아’ 단장을 맡은 청소년은 “병점1동 친환경봉사단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거주지 주변을 청소 및 관리하여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유앤아이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육성 및 활동사업을 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267-8851~6)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