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23 상반기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개최 진로교육 논의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2023 상반기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개최 진로교육 논의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4.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6개교 진로교사와 함께 진로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의
2023학년 상반기 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 모습. / 사진 =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7일에 2023 상반기 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는 의정부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교사로 구성된 협의체로, 2022학년도 하반기부터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해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지역의 진로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진로직업교육 분야에서 2023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진로진학교육 분야에서 2023 대입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 운영을, 고교학점제 분야에서는 2023 고교학점제 온두레(ON;DO:RE)드림 운영에 대해 협의했다.

특히, ‘중3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워크북 개발’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이루어져 중-고 교육과정 연계 진로교육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Think Globally, Act Locally !!,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에서 행동하라’ 라는 문구는 앞으로 우리 교육지원청이 미래교육을 위하여 추구할 방향을 함축한다.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을 할 때, 학생들의 자기주도성을 함양하는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앞으로 강조되고 있는 ‘진로연계 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우리 지역의 진로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원 교육장은 "이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역 네트워크와 함께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유하여 진로교육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