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인재육성재단, 제5회 안양시 학생 e스포츠 대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제5회 안양시 학생 e스포츠 대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5.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피파 온라인4, 카트라이더 3개 종목
5월 12일까지 접수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오는 20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제5회 안양시 학생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재단은 e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순한 오락이 아닌 스포츠 여가활동으로의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2019년부터 본 대회를 이어왔다.

안양시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단 종목 간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와 피파 온라인4(이상 팀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개인전) 등 3개 종목으로 진행한다.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은 20일 게임마이스터고 실내체육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전 종목 본선 경기는 온라인 생중계도 이뤄진다. 종목별 입상자 총 6개팀과 개인 4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본선 당일 현장에서는 e스포츠 진로상담 및 친구·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재단 최대호 이사장은 “e스포츠는 이미 한국을 대표하는 하나의 문화 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안양시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 =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제5회 안양시 학생 e스포츠 대회 포스터. / 사진 =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