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 개최
상태바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5.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축제, 청소년버스킹 공연, 다양한 이벤트 등 진행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 행사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존중받는 청소년, 함께 웃는 청소년’의 슬로건으로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수련관 및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등에서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을 개최한다.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은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와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0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매년 5월 넷째 주를 청소년 행복 주간으로 지정해 2021년부터 3회째 이어오고 있다.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동안 의정부시 청소년들은 재단의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계획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은 마을축제, 행복축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로 구성됐다.

▲지역과 함께하는 ‘마을축제’
청소년과 지역시민 모두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가 2일간 운영된다.

5월 23일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는 ‘지역 안에서 행복한 청소년’ 동부권역 마을축제를 의정부시청소년지도협의회 외 15개 기관과 함께 진행하며 아로마롤온 만들기 등 12개 체험부스와 떡볶이 등 4개 간식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소년 버스킹 ‘청소년이 빛나는 밤’을 마을축제에 이어 운영한다.

5월 24일 의정부 예총 상설야외무대에서는 ‘지역과 함께 웃는 청소년축제’ 서부권역 마을축제를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외 19개 기관과 함께 진행하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20개 체험부스와 댄스, 보컬 등 청소년 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소년의 숨겨진 잠재력을 뽐내는 ‘행복축제’
청소년이 마음껏 즐기며 잠재된 끼를 발산하는 행복축제는 5월 22일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분위기를 느껴볼 수 청소년 ‘놀자판’을 시작으로, 5월  23일 민락2지구에서 동부권역 마을축제와 함께 청소년버스킹 ‘청소년이 빛나는 밤’을 운영한다.

5월 24일은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in 성(性)교육 자녀 성교육의 모든 것’을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5월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버스킹 ‘너의 멜로디’를 진행하며,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및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토요일까지 이틀간 운영한다.

또한, 행복 주간 마지막 날인 5월 27일 토요일에 진행되는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모범 청소년에 대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 다양한 체험과 퍼포먼스, 전문DJ 공연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 PARTY로 행복 주간의 말미를 장식한다.

그 밖에도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음료를 제공하는 ‘모아카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아카페(평일)와 청소년수련관 앞 야외(주말)에서 운영된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청소년 행복 주간 동안 청소년이 끼와 열정을 뽐내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고 앞으로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이 의정부시의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힘을 모아보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