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리더십 프로그램 ‘지금 우리학교는 캠핑ON-덕장중 편’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리더십 프로그램 ‘지금 우리학교는 캠핑ON-덕장중 편’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5.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상 교내 1박 2일 캠핑 진행
2023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리더십 프로그램 '지금 우리학교는 캠핑 ON'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덕장중학교 학급 자치임원 26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 ‘지금 우리학교는 캠핑ON’(이하 캠핑ON)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3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신규사업인 캠핑ON 프로그램은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대상 교내 1박 2일 캠핑 형식으로 진행되며, 임원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와 애정을 갖고 학교 활동에 참여하는 분위기 형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팀빌딩, 리더십 포스트, 리더십 레크레이션, 덕장중 학급 자치임원 토의활동 등으로 진행됐으며, 자기주도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된 모든 일정은 덕장중학교 자치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리더의 6가지 덕목을 배울 수 있는 리더십 포스트 활동은 6가지 리더십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학생회 임원 모두 하나가 되는 활동을 펼쳐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치임원 청소년들은 “캠핑ON 활동을 통해 리더의 덕목을 배우고 임원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됐으며, 덕장중의 리더로서 자신감이 생기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금까지 의왕고등학교, 덕장중학교에서 청소년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캠핑ON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고천중학교(6월), 의왕중학교(8월)를 대상으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