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상현초,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꿈샘터 운영
상태바
용인 상현초,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꿈샘터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꿈샘터
용인상현초 교내 야외 꿈샘터 운영 모습.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상현초 교내 야외 꿈샘터 운영 모습.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상현초등학교(이하 상현초)는 지난 5월 16일 교내 야외 꿈샘터 공연장에서 5월 첫 꿈샘터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꿈샘터 공연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협력해 책임을 완수하는 성취감을 느낄수 있도록 한다.

꿈샘터 공연은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 학생의 신청을 받아 두 학년씩 매달 3회 공연을 개최하며 최대 18팀까지 공연에 참여한다.

1학기는 4월, 5월, 6월, 2학기는 9월, 10월, 11월 수업 전 아침 등교 시간에 상현초 야외에 마련된 공연장에서 이루어진다.

학생자치회의 참여로 진행되는 꿈샘터는 전교 회장과 부회장이 사회를 맡고 멋진 춤과 바이올린 연주, 뮤지컬, 노래, 합기도, 태권도, 개그 공연 등 참여 학생들이 특색있는 재능을 뽐내며 전교생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

꿈샘터의 사회를 맡은 전교 회장 김세준 학생은 “꿈샘터를 진행하다 보면 많은 친구들이 자신의 장기를 뽐내며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상현초 학생들의 솜씨가 대단하다. 이렇게 꿈샘터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상현초 김학선 교장은 “봄향기 싱그러운 교정에서 펼쳐지는 소중한 추억들이 모여 미래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주춧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