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석성초, 교육과정 연계 상설 전시활동을 위한 학교 갤러리 개관
상태바
용인 석성초, 교육과정 연계 상설 전시활동을 위한 학교 갤러리 개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간 ‘석성산’을 주제로 학생 작품 전시회 개최
용인 석성초, 학교 갤러/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석성초, ‘학교 갤러리’ 공간을 신설해 운영해.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석성초등학교(이하 석성초)는 학생들의 심미적 체험을 돕고 정서를 함양시키기 위해 지난 5월 16일부터 ‘학교 갤러리’ 공간을 신설해 운영한다.

학교 갤러리란 학교 내 전시 가능 공간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상설 전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석성초 후관 1층에 조성된 공간이다. 

석성초는 학교 갤러리 조성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 모두가 예술 작가가 되며, 도슨트로 활동하는 등 교육의 주체들이 적극적으로 함께하는 상설 전시 및 감상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예술가의 작품도 학교 갤러리 공간에 전시해 우리 지역의 수준 높고 생동감 있는 작품들을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석성초 학교 갤러리는 지난 5월 16일부터 10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석성산’을 주제로 첫 번째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작품의 규격은 제한이 없으며 평면, 입체 작품을 다양하게 표현해 학생들이 생활 속 소재를 대상으로 전시, 도슨트 프로그램, 진로, 융합, 체험 등 쉽고 적극적으로 표현을 할 수 있는 학생 중심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

석성초 천병희 교장은 “학교 갤러리 공간은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표현의 기회를 얻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안 예술 인프라를 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우리 학교 특색에 맞는 다양한 갤러리 전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예술 분야에 있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