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세마동주민자치회, 청소년들과 함께 벽화그리기 진행
상태바
오산 세마동주민자치회, 청소년들과 함께 벽화그리기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동 지하보도 벽화그리기 사업 진행해
오산시 세마동 지하보도 벽화 그리기 사업 완료 후 모습. / 사진= 오산시 제공

오산시 세마동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14일 안심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양산동 지하보도 벽화그리기 사업을 자원봉사자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로 청소년 20여 명이 참여해 주민자치 위원들과 밑그림 그리기와 채색 등의 벽화 작업을 했다.

이 사업은 세마동 주민자치회 소속 배형진 작가의 재능 기부를 통해 7월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어둡고 노후화된 지하차도의 벽면을 예쁜 그림으로 가득 채워 하나의 미술 작품으로 탈바꿈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 청소년들은 “내가 그린 벽화가 우리 마을을 아름답게 하고, 이웃들을 즐겁게 해 줄 것을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동식 주민자치회장은 “세마동 주민자치회는 그간 세마동 곳곳에 벽화를 그려왔는데 이번에는 청소년들이 지역을 직접 변화시키는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자 청소년 참여 벽화 그리기를 추진했다”며, “작업할 때 보여주는 진지한 모습과 자신이 참여한 벽화를 보며 뿌듯해하는 아이들을 보며 아름다운 지역 환경을 만드는 데 청소년 참여의 장을 마련한 것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