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이동초, 사회성 회복을 위한 원예 치료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용인이동초, 사회성 회복을 위한 원예 치료 프로그램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간 사회성 회복을 위한 또래 활동 프로그램 진행
용인 이동초 5, 6학년 학생들 대상 원예 치료 프로그램 모습.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이동초등학교(이하 이동초)는 지난 5월 17일부터 이틀간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간 사회성 회복을 위한 또래 활동인 원예 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간,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학교 자율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23년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사업을 활용하여 원예 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봄과 여름에 볼 수 있는 꽃과 식물을 관찰하고, 직접 원하는 모양을 디자인해 꽃과 식물을 다듬어 토피어리를 완성하면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 및 심리적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작품 완성 후, 메시지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이동초 5학년 학생은 “꽃과 식물을 직접 만질 수 있어서 좋았고, 생각한 대로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꼈어요.”, “시간이 엄청 빠르게 지나갔어요. 제가 만드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친구들이 어떻게 만드는지 보고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았어요.”,“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선물할 생각을 하니 설레고 기대됐어요"고 말했다.

이동초 김봉영 교장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꽃과 식물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느끼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