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 체계 현장 점검
상태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 체계 현장 점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수확부터 학교 공급까지 전 과정 밀착 점검 실시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체계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농민들이 수확한 친환경 농산물이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광주시 곤지암읍)에 입고돼 학교에 공급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점검한다. 

점검에 참여하는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은 5월 23일 오전 안성에서 출하회 간담회를 시작으로 회송 농산물 기부처인 하남 푸드뱅크 방문, 경기 광주 소재 농산물 전처리업체 점검 등을 진행한다.

이어 오후에는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에서 농산물 검수·검품, 소분·가려내기(피킹) 등의 작업을 현장 직원들과 함께하면서 농산물 원물 상태와 학교급식 수발주 시스템 등 업무체계를 집중 점검한다.

5월 24일 새벽에는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에서 양주시 소재 지역배송업체까지 식재료가 배송되는 과정과 양주시 소재 중학교에서 식재료를 검수하는 과정을 살펴본다.

이어 김치 업체 점검 후 양주시 소재 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며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최창수 원장은 “늘 현장에 답이 있다. 급식 업무체계를 직접 둘러보고 소통하는 것이 농업과 급식발전의 핵심이라는 생각에 직원들과 함께 24시간 점검을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계속해서 귀 기울여 경기도 친환경농업을 육성하며 경기도 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2019년부터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을 직접 운영하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가며 경기도 내 1천400여 개 학교에 우수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