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23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5.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샵, 상담복지센터 기관방문 등
다양한 연합회 활동 지원할 계획
2023년 의왕시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0일 의왕시 초·중·고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 29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의왕시 또래상담 연합회(1388또래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친한 친구되기, 대화하는 친구되기, 도움되는 친구되기를 목표로 일정한 훈련을 받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들의 문제 해결을 도와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자로서의 역할을 하며, 올해는 의왕시 초·중·고 총 13개 학교에서 또래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발대식은 또래상담자 선서, 학교별 또래상담 동아리 소개, 또래상담자로서의 마음다짐 활동(반려동물 키트 만들기)을 통해 또래상담자로서 소속감을 높이고, 현장에서 활발한 또래상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날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워크샵, 상담복지센터 기관방문, 청소년폭력 예방 캠페인,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연합회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정부순 센터장은 “오늘 발대식을 통해 또래상담자로서 마음을 새롭게 하고, 앞으로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