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취미개발 ‘요즘 취미’성료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취미개발 ‘요즘 취미’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널컬러 컨설팅, 수제청과 샌드위치 만들기 등
청소년의 행복한 취미 활동 제공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취미개발 ‘요즘 취미’ 프로그램 운영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기개발 및 건전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취미개발 ‘요즘 취미’ 프로그램을 지난 5월 13일과 20일 두 차례 실시했다.

관내 14세~19세 청소년을 40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 찾기(퍼스널컬러 웜·쿨, 4계절 컬러 이해, 나를 돋보이게 하는 이미지, 패션·메이크업 활용법 등)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수제청과 샌드위치 만들기(패션후르츠청 만들기, 롤샌드위치와 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만들기 등)로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취미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김소연 참가자(성지고 2학년)는 “평상시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에 대해 궁금했는데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옷이나 화장품을 살 때 나에게 맞는 컬러를 살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고서우 참가자(정평중 2학년)는 “파티시에 선생님께 패션후르츠와 망고를 넣어 만든 수제청과 롤샌드위치, 에그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만들면서도 너무너무 먹고 싶을 만큼 잘 만들어서 뿌듯하다. 가족들을 위해서도 만들어 줄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 외 청소년의 창의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