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 아웃리치 진행
상태바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 아웃리치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5.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에게 응원의 메시지 전달, 1388 청소년전화 홍보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곧한울초등학교 등굣길에서 아웃리치 진행해.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5일 배곧한울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등굣길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아웃리치’는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현장에 찾아가서 하는 이동 상담의 하나다.

이번 활동은 가정 밖 위기 청소년들이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고 다시 가정으로 복귀할 수 마련된 것으로, 1388 청소년지원단인 ‘청사랑회’ 자원봉사단체와 배곧한울초등학교 Wee클래스, 또래상담동아리가 함께했다. 

등굣길에 만나 청소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홍보물을 배포하며 청소년들이 고민이 있을 때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388 청소년전화를 홍보했다. 

센터 관계자는 “가장 가까운 곳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 청소년전화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면서 청소년의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문자, 전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상담이 가능한 1388 청소년상담을 적극 홍보하며, 청소년전화 1388 운영, 각종 심리검사, 청소년들의 개인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상담복지센터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318-71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