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에서 배우는 학교폭력 예방...숙박형 별별캠프에서 학교폭력 예방 리더십 함양
상태바
전통문화에서 배우는 학교폭력 예방...숙박형 별별캠프에서 학교폭력 예방 리더십 함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8.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 학생자치회 50명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캠프 참여
전통문화와 선비정신 체험,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토론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학생자치회의 학교폭력 예방 리더십 함양을 위해 숙박형 별별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 안동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8일~10일, 29일~31일 운영하며 중·고 학생자치회 소속 학생 50명이 참여한다. 

캠프에서는 ▲도산서원, 퇴계종택 문화재 탐방, ▲퇴계 명상길 걷기, ▲예절교육, ▲투호, 도산서원 모형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토론, ▲국악 연주회,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을 체험하며 리더의 역할을 성찰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자치회 역할을 함께 고민한다. 

경기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는 120여 명의 학생들이 신청할 정도로 관심이 많았다”며, “별별캠프에서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을 배워 진정한 리더로서 학교폭력을 용인하지 않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학생자치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가족 대상 숙박형 캠프를 진행하여 치유, 회복, 체험, 교육의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