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열리다
상태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열리다
  • 김시원, 황주원_상촌중학교
  • 승인 2015.07.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9일 토요일, 안산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이하 디미고)에서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디미고는 컴퓨터에 소질이 있고, IT분야 진로에 대한 목표가 뚜렷한 학생들을 모집하는 IT 관련 사립 특성화고등학교이다.
디미고의 입학설명회는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두 번의 설명회가 열렸으며,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2016학년도 신입학전형을 영상과 같이 설명하였다. 디미고에는 문과(상업)계열의 e-비즈니스과(35명), 디지털콘텐츠과(35명), 이과(공업)계열의 웹프로그래밍과(70명), 해킹방어과(70명)로 총 4개의 학과가 있으며, 1지망, 2지망 등으로 원하는 학과의 순서대로 지망을 써서 학과에 배정받는다. 또한 전형으로는 일반 전형(125명), 중학교 2학년부터 3학년 2학기 1차 지필평가까지의 전 교과 성적 중 국어, 수학,영어 3과목의 성취도가 모두 A인 학생들이 지원하는 교과우수자 전형(55명), 대회입상자 전형(15명)과 자기추천자 전형(15명)이 있는 진로적성(취업희망자) 전형이 있고, 그 외에도 특례입학대상자 전형, 국가유공자 자녀 전형 등 여러 전형이 있다.
디미고에서는 강당에서의 설명회가 끝나고 재학생들이 학교를 돌며 학부모, 학생들에게 교실, 운동시설뿐만 아니라 기숙사까지도 볼 수 있는 학교 투어를 실시했다. 디미고는 전교생 노트북 활용, IT창업/연구 동아리 운영 등 여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에 맞게 3D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실, 멀티미디어 실습실, 콘텐츠 제작실, Android APP 창작터 실습실 등 실습을 할 수 있는 여러 훌륭한 정보 기술 시설들이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체육시설도 매우 잘 갖춰져 있는데, 농구장, 방송댄스실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쿼시실, 헬스장과 같이 여러 운동기구들이 있어 전교생 모두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휘트니스실도 있다.
디미고는 전국 단위로 모집하며, 전교생이 모두 기숙사를 사용한다. 이에 맞춰 학생들의 성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성적분석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 기자는 훌륭한 시설과 교육이 있고 중학교 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디미고에 지원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