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우재 박물관 견학
상태바
해우재 박물관 견학
  • 홍성준 학생기자
  • 승인 2015.08.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8일 경기 사랑 청소년 봉사단에서 해우재 박물관을 견학을 시행했다. 해우재 박물관 은 전 수원시장 심재덕씨가 나라에 기부한 곳으로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하고 있다.

박물관에서는 배변의 중요성을 알리고, 화장실 문화에 대한 지식과 화장실 문화의 세계화에 대해서 홍보 전시하고 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시물과 설명을 하고 있어 이 날 함께 참석했던 경기 사랑 청소년 봉사단의 초등학생들은 견학하면서 전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전시관은 두 곳이 있는데, 그 중 3층에 위치한 전시관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배변에 대해 서 자세한 설명을 하는 곳으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색깔들로 꾸며진 그림들이 방문하는 이들의 마음에 배변에 대한 거부감 대신 호기심과 친근함을 갖게한다.

이 그림들은 동물들의 배변들과 사람의 배변의 종류 혹은 우리의 소화기관들을 보여주는 전시물들이다.

그 외에도 어린이들에게 배변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는 게임들이 마련되어 있다.

나머지 전시관은 변기모양의 건물안에 위치해 있다. 이 전시관에서는 수원에서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화장실 개선 공사 캠페인의 업적을 볼 수 있고, 화장실이 더럽게 여겨져야하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이 곳을 나와 2관 뒤쪽 외부로 나오면 우리나라의 전통 변기들을 조각물로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곳 역시 아기자기한 색깔들로 꾸며져 있고, 우스꽝스럽게 표현된 조각물을 보고 만져볼 수도 있다.

이 날 경기 사랑 청소년 봉사단은 배변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과 지식을 배우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