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외국어고등학교 8·15설명회 열리다
상태바
경기외국어고등학교 8·15설명회 열리다
  • 김시원, 황주원_상촌중학교
  • 승인 2015.08.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15일 토요일, 의왕에 위치한 경기외국어고등학교(이하 경기외고)에서 매년 중학교 3학년 지망생들을 위해 열리는 8·15설명회가 열렸다. 경기외고는 전국 유일의 전원 기숙사 학교로써 우수한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지니고 있는 최고의 학교이다.

경기외고의 8·15설명회는 오전 10시에 열렸으며, 정말 많은 학생들이 설명회에 참가하였다. 이 날 설명회는 경기외고의 입학설명회를 담당하는 ‘가인’의 학생들이 진행을 하였다. 경기외고의 설명회는 경기외고 OX퀴즈로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경기외고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상품을 지급하였다. 그리고 경기외고의 토론 동아리인 AGORA, 힙합 동아리인 DTAHWU 등의 소개와 공연 등을 통해 동아리를 소개하였으며, 교복 패션쇼를 통해 경기외고의 교복 ,체육복 등을 소개하였다. 뿐만 아니라 급식 체험,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지망생들에게 경기외고를 더 많이 알리게 되었다.

경기외고는 영어과(국내반, 국제반), 중국어과, 일본어과의 총 세 개의 학과가 있으며, 특히 영어과는 국내반과 국제반으로 나뉘어져 있어 국제반 같은 경우는 유학을 목표로 IBDP(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를 운영하기 때문에 유학의 준비를 좀 더 튼튼히 할 수 있다. 경기외고는 7·7커리큘럼의 교육과정을 거쳐 SA(1체 1예)나 GVT(Gloval Vision Tour)의 국제 봉사 등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68여개의 소질 , 적성, 진로에 따른 동아리가 있으며 입법, 사법, 행정의 학생자치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경기외고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하게 할 뿐 아니라 우수한 대학실적,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적합한 교육시설을 갖추어 앞으로 더 우수한 명문학교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