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2023 초등연극지원사업 사업 성료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2023 초등연극지원사업 사업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9.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 교과와 연계해 청소년들이 대본작성, 연기·발표 진행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2023 초등 연극지원사업 성황리에 마쳐. / 사진 = 군포시청소년재단 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20일 2023 초등 연극지원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초등연극지원사업’은 매년 2월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선정 과정을 통해 지원해 왔다.

올해는 광정초등학교가 참여학교로 선정되어 3월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와의 일정 조율을 거쳐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운영하였으며, 6학년 전체 4학급이 참여했다.

초등연극지원사업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교과와 연계해 연극 교육을 제공하는 활동으로, 2018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6년 동안 꾸준히 운영한 사업이다.

연극교육은 국어 교과서에 실린 작품 또는 동화 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연극 대본을 직접 작성하고, 완성된 대본을 연기·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처음 연극 수업 진행 시 참여 청소년들은 수업 시간 교우들 앞에서 단순 발표하는 것조차 쑥스러워하고 어색해했지만, 관심 가득한 눈빛으로 연극 수업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금년도 관내에서 활동하는 전문연극강사를 채용하여 연극 지도안 개발 회의 및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프로그램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연극프로그램은 자기표현력을 상승시키며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연극지원사업을 마무리하여 참여 청소년은 ‘연극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공연 발표를 통해 몇 개월 동안 연습한 보람을 느낄 수 있어 뿌듯했다’ ‘부끄러움이 많았는데 발표하는 것이 쉬워졌다’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직무대행 김하늬 팀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초등 연극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