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동반자 운영
상태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동반자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자기계발에 필요한 서비스 등 지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경.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와 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고위험 청소년에 대한 1대1 찾아가는 상담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문제해결과 위기요인의 개선을 돕고 생활·문화 활동 등을 통해 자기계발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환 센터장은 “마음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지원서비스 청소년동반자는 심리검사를 바탕으로 개인상담, 가족 상담을 운영하고 문화체험을 통한 사회 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자원 연계로 청소년들의 안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안성시청소년동반자사업은 2022년 사업을 시작으로 총3천33건의 상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올해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동반자 사업을 통해 고위기청소년 및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정서적 지원 및 도움을 주고 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자살, 성, 부모교육, 찾아가는 상담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소식은 센터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을 통해 안성시민 및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