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교육
상태바
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교육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및 취업·창업 분야 탐색, 이직, 사이드잡 준비 등 제공

오산시는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관내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전문분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청년 진로 Jump Up!’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창업 분야 탐색, 이직, 사이드잡 준비 등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과정 및 온라인 연계 강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청년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산 전역의 공간을 활용하여 이루잡, 양산도서관 등 권역별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으로는 ▲이모티콘 개발 및 제작, ▲펫푸드 전문가,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라탄공예 전문가 교육 등이 있다.

또한 청년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클래스101 플랫폼과 연계하여 4천200여 개의 온라인 강의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년들도 자신의 진로를 끊임없이 고민한다는 청년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교육 수료 후 창업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이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약 20개 과정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청년의 취업·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여 운영할 것”이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및 오산청년모여라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산시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031-8036-75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산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포스터.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포스터. / 사진 = 오산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