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독서특강 진행
상태바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독서특강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5.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영 작가 초대해 ‘필사의 힘’이란 주제로 특강 진행
꿈드림 독서특강.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독서특강.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은 지난 4월 30일 양평동부청 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 23명을 대상으로 '필사 문장력특강'의 저자인 김민영 작가를 초대해 ‘필사의 힘’이란 주제로 독서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김민영 작가는 많은 독서 방법 중 필사를 “섬세하게 글을 읽고 느끼는 것”이라며 ‘낯선 길 산책’에 비유했다. 꿈드림 센터 학부모와 청소년들은 필사를 하면 좋은 책과 필사 방법, 이를 활용한 자기 문체를 만드는 글쓰기 실천법을 학습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필사의 이로움을 먼저 알고 필사 독서를 하게 되어 좋았다”고 했으며 한 청소년은 “필사로는 자기 문체를 갖지 못한다는 잘못된 오해를 풀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은 꿈드림 센터장은 “이번 독서특강을 시작으로 학교 밖 센터를 나와 다양한 청소년 문화공간에서 학교 밖 청소년 강연이 열리고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양평군 용문면에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세~24세 청소년 중 취학의무를 유예했거나 고등학교를 진학·졸업하지 않은 청소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건강·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검정고시 필수교과목 수업, 미술, 쿠킹클래스, 전산자격과정 등 다양한 자기계발 및 자격훈련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5월에는 국어수능 과정 외에도 대입 진학 특강과 1:1입시컨설팅 등 대입지원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꿈드림은 급식지원 꿈울림 생활비지원 등 다양한 복지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770-38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