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성남교육도서관, '현직 개발자에게 배우는 살아있는 코딩'
상태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현직 개발자에게 배우는 살아있는 코딩'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육협력 ‘에듀테크 활용’ 학생 코딩 강좌 열려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이 디지털 재능기부 봉사단과 연계해 5월 11일부터 6월 15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주말 라이브 코딩 강좌를 운영한다. 

‘라이브 코딩’은 도서관에서 배우는 코딩(Library Coding), 현직 개발자에게 배우는 살아있는 코딩(Live coding)을 의미하며 도서관의 지역교육협력 에듀테크 활용 강좌로 대면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재능기부 봉사단’은 SW‧AI 분야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판교 테크노밸리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개발자와 연구원, AI 대학원생 등 전문인력 10여 명이 강사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초등학생 흥미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게임으로 스크래치 동작 원리 및 프로그래밍 기초를 익히고 직접 설계한 게임을 제작해 서로 공유하는 체험 발표회 시간 등을 가질 예정이다.     

홍성한 관장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학생 맞춤형 에듀테크 활용 교육으로 디지털 소양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딩 강좌는 상반기 20여 명을 모집해 초등 고학년 기본과정을 시범 운영한 후 그 결과에 따라 하반기 확대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현직 개발자에게 배우는 살아있는 코딩' 포스터.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