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 5월 11일 개최
상태바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 5월 11일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5.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거리축제 열려

시흥시가 5월 11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시흥시는 지난 2022년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매월 5월 둘째 주를 청소년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 중이며,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시흥시청소년의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행로 179) 일대에서 거리축제 형식으로 열린다. 

이날 신나는 라틴 타악 퍼포먼스팀 ‘라커퍼션’의 공연을 시작으로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날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청소년지도자의 다짐,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성장보호 유공 표창, 명예청소년지도자 위촉, 축하 공연(청년재즈아티스트 열두키밴드) 등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이어진다. 

주요 무대에서는 시흥시청소년동아리의 문화예술 공연이, 부스 운영 공간에서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체험부스가 다양하게 운영된다. 또한, 지역주민이 함께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공연(마임 코믹쇼, 버블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과 시흥시 관내 관계단체들이 모두 참여해 청소년들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러 축제의 현장을 만드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성장행복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시흥시와 청소년 그리고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하고 즐거운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날 개최 관련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제공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날 개최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