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코딩 로봇’ 활용 초등 역사 교실 운영
상태바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코딩 로봇’ 활용 초등 역사 교실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5.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초 1~4학년 학생 대상 운영
안산시 최용신기념관,‘코딩 로봇’활용 초등 역사 교실 운영.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 최용신기념관,‘코딩 로봇’활용 초등 역사 교실 운영.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 최용신기념관은 5월 14일부터 상록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로봇을 활용한 초등 역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용신기념관과 상록초등학교는 지난 2009년부터 국가보훈부 경기남부보훈지청 주관으로 현충 시설 사랑을 위한 협정을 맺고 연계 교육을 15년째 이어오고 있다.

최용신기념관에서는 일제강점기 암울한 시대 상황 속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일깨워 주었던 최용신의 정신을 이어받아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기획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 땅에 남겨진 최용신의 보물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 교육과 코딩 스킬을 함께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로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코딩 로봇을 조작하며 조원과 협력,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각 미션은 최용신 선생의 생애와 독립운동에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놀이와 학습을 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은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며 미래 사회의 리더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은 1학기에 3~4학년, 2학기에 1~2학년을 대상으로 총 16회 진행될 예정으로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최용신기념관(031-481-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