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반도통일미래센터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개최
상태바
2024년 한반도통일미래센터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 자문·평가 등 다양한 활동할 계획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모습. / 사진 = 제공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모습. / 사진 = 연천군 제공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센터)는 5월 4일 센터에서 '2024년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청소년 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2014년 11월 개관 이후 매년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왔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센터의 사업 및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 시설운영 계획 등에 관한 참여와 모니터링 등에 관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9세~24세)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설치된 기구이다.

2024년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중학생 2명, 고등학생 1명, 대학생 7명, 일반인 1명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활동기간은 2024년 5월부터 2024년 12월까지이다.

발대식은 센터 시설 및 주요 프로그램 소개,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향후 활동계획 관련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인 문지우 학생(전곡중 3학년)은 “한반도 통일미래센터의 통일 관련 프로그램이 중학생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다빈(동국대 북한학과) 학생은 “청소년들의 통일의식이 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젊은 세대들이 흥미를 갖고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향후 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정기회의 및 워크숍 등을 통해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 자문·평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