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기북과학고등학교, 프랑스 자매결연교와 국제교류 활동 가져
상태바
의정부 경기북과학고등학교, 프랑스 자매결연교와 국제교류 활동 가져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5.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 제공
프랑스 자매결연교 Lycée Félix Le Dantec가 경기북과학고를 방문하여 기념 촬영하는 모습
프랑스 자매결연교 Lycée Félix Le Dantec가 경기북과학고를 방문하여 기념 촬영하는 모습. / 사진 =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북과학고등학교는 지난 5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프랑스 자매결연교인 Lycée Félix Le Dantec와의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

행사는 이병진 교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프랑스 Jean-Joseph Le Brozec 선생님의 인사와 선물 교환, 양국 학생 대표의 학교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서툰 프랑스어와 영어로 인사를 준비하며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경기북과학고 학생들의 악기 연주 공연이 펼쳐졌고, 학생들은 짝꿍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하며 과학 실험실과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소개했다. 또한 제기차기를 통해 물리 이론을 실습하고, 한국의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한글 자개 키링 만들기, 전통 종이 부채 꾸미기 등 한국 전통 공예 체험 활동을 하고, 천문대에서 천체 관측 활동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학교 기념품과 선물을 나누며 아쉬운 작별을 고했다.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세계적인 이해와 소통의 경험을 얻었으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