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한마당 행사
상태바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한마당 행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의 만남, 실감형 콘텐츠 체험, 카드 만들기 등 구성
안양대 연계 협력 ‘세종 나신 날’ 기념 체험 운영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한 달간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양대학교 등 지역 자원과 협력해 가족공동체의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독서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김정은 작가의 ‘오늘, 가족 독서를 시작합니다’, ▲우리 가족 다육이 키우기, ▲우리 동네에서 만난 세종, ▲실감형 콘텐츠 체험 등이다.

특히 5월 15일에는 안양대학교와‘세종 나신 날’을 기념해 ▲내가 만든 훈민정음, ▲부채에서 얹은 아름다운 시 한 줄, ▲나도 세종대왕 등 체험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실에서는 ▲풍선 캐릭터 포토존‘도서관에서 찰칵!’, ▲친구에게 책을 추천하는 ‘추천카드 만들기’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5월 8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lib.goe.go.kr/kwa)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조정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은 “어린이의 독서습관이 성인이 돼도 꾸준할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하는 독서가 실천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도서관이 그 연결고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독서한마당 포스터.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한마당 포스터.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