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전용 공간 ‘화성시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
상태바
청소년 전용 공간 ‘화성시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카페, 멀티룸 등 놀이와 휴식공간 조성
AI 증강현실 실내운동 ‘플레이디딤'도 운영
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식.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지난 5월 3일 ‘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놀터는 9세~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시설로 새솔점은 화성시에 다섯 번째로 개소한 청소년 전용 공간이다.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관리하에 청소년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누릴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새솔점은 AI 증강현실 실내운동 ‘플레이디딤’을 체험하며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과 북카페, 멀티룸 등 놀이와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개소식은 경과보고, 사전이벤트 결과(솜사탕 3행시), 인사말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식행사 후 새솔점 라운딩으로 마무리되었다. 개소식 후에는 부대행사(새솔~바람개비만들기, 새솔 사진관, 새솔 도장깨기 등)를 진행해 개소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지역사회 청소년과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화성시 갑 송옥주 국회의원 등 내빈이 참여했으며 내빈들은 청소년놀터의 개소를 축하하며 청소년들을 향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청소년놀터를 운영하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를 경험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청소년놀터 새솔점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 ‘놀토데이’와 지점별 특화사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청소년놀터 새솔점(031-355-8451)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