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라온고 학생자치회, 어버이날 맞이 지역 어르신 초청 효 실천 행사 진행
상태바
평택 라온고 학생자치회, 어버이날 맞이 지역 어르신 초청 효 실천 행사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80명 초청해 카네이션 꽃 전달 및 점심 대접
라온고등학교 학생회에서 어버이날 맞이 서정동 지역 어르신 80명을 초청해 카네이션 전달 및 점심 식사 대접 등 효 실천 행사 진행.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서정동 라온고등학교 학생회에서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라온고등학교(이하 라온고) 급식실에서 서정동 지역에 살고 계신 어르신 80명을 초청해 카네이션 꽃 달아 드리기 후 점심 식사 대접, 기념품 나눔 등 효 실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효 실천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예절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성장하는 교육활동을 구현하고자 서정동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행복을 전달하고자 하는 라온고등학교 이재유 교장 선생님의 작은 뜻에서 시작됐다.

이재유 교장은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예절을 갖추고 지역사회 어르신을 공경할 줄 아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효 실천 행사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라온고의 지역사회 어르신 초청 효 실천 행사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됐으나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2024년 어버이날을 맞아 다시 실천하게 됐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지역사회 어르신을 초청해 효 실천에 대한 본보기를 보여주신 라온고교 이재유 교장 선생님과 라온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서정동민 모두가 행복한 서정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