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반려마루 화성과 함께 반려문화 증진'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반려마루 화성과 함께 반려문화 증진'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PETSTA 및 반려마루 화성 개관식 참석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5월 4일 반려마루 화성에서 열린 '2024 경기 PETSTA'와 '반려마루 화성 개관식'에 참석해.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5월 4일 반려마루 화성에서 열린 '2024 경기 PETSTA'와 '반려마루 화성 개관식'에 참석해 성숙해지는 반려문화의 발전과 경기도 동물복지 향상에 목소리를 모았다.

이 날 행사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방성환 부위원장과 박명원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등이 함께했다.

방성환 부위원장(성남5, 국민의힘)은 “여주와 화성에 반려마루가 개관되고 매년 경기 PETSTA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반려문화가 점차 성숙해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반려문화 증진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날 행사는 가수 아웃사이더의 오프닝 공연를 시작으로, 개막영상 상영, 나의 반려일지, 경기도 반려동물의 날 선포 세레머니 순으로 진행되었다.

반려마루 화성은 동물복지 향상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화성시에도 설치되었으며,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고양이 전문 입양센터가 건립되어 반려 고양이 입양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